메인콘텐츠 바로가기

REVIEW

<보도자료> 썬앤문 공연, 다사랑공동체&컬처블룸, '아름다운 공연 나눔' 성황리 개최-데일리한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날짜 18-10-29 16:14 조회11회

본문

박칼린 연출, 국악퍼포먼스 '썬앤문' 눈길


[데일리한국 최승훈 기자]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와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 ㈜키위미디어그룹이 ‘문화의 날’ 기념으로 박칼린 연출 '썬앤문' 국악 퍼포먼스와 함께 '아름다운 공연 나눔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 열린 공연나눔 캠페인에서는 국악에 관심이 많은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과 결혼이민자 등 총 80명에게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전언이다.


특히 국악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넌버벌 공연인 '썬앤문'은 창작 국악과 환상적인 조명, 홀로그램 영상 등을 융복합해 국악의 스펙트럼을 넓힌 작품으로, 서대문 경향아트힐에서 공연이 이뤄진다. 


어울마루센터 이해순 대표는 "마침 아이들과 함께 국악공연을 준비하고 있는데, 썬앤문 공연을 보게돼 귀감이 많이 됐다"면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자극과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공연 나눔행사에 참여한 아동청소년들에게는 전시 기획사 '씨씨오씨' 무민 캐릭터 상품과 '아이러브캐릭터' 월간 프리스쿨 책자 등이 선물로 제공됐다.


사단법인 다사랑공동체와 컬처블룸의 문화나눔 행사는 매 시즌마다 공연뿐 아니라 영화, 콘서트, 캠핑, 체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괄진행을 맡은 문화예술채널 컬처블룸측은 자원봉사자 25명과 함께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도 했다. 컬처블룸은 아름다운 문화 나눔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하나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데일리한국 (http://daily.hankooki.com/lpage/life/201810/dh20181026151959138920.htm)